[궁금증 해소하기]인테리어 필름이란 무엇인가? [3편]

[궁금증 해소하기]인테리어 필름이란 무엇인가? [3편]



2편에 이어서 3편입니다. 지루하실 법도 합니다.


앞에서 DIY열풍을 말씀드렸지만 실제 주부님들은 저렴한 비용의 시트지를 사서 주거생활공간에

친환경 기능을 완벽히 배제한 제품들을 사용하고 계셨던 것일 수도 있습니다. 아이들이 있었다면 더더욱 안전하지 않은 선택이었던 것일 수 있겠습니다. (스투핏~~! 이 느낌이 아닌데)

 

어떤 작업방법을 사용하든 고생스럽게 붙이고 난후 느낄 수 있는 만족감과 성취감은 정말 좋은 경험이라 뭐라할 수 없겠습니다. 붙여 둔 필름이 일부가 떨어지고 일어나고 찢어지고 하는등의 물리적인 하자는 전문가도 겪는 일이라 뭐라할 일이 아닙니다.!


하지만 요새 아이들 장난감에서 당연히 친환경 성능을 갖추고 판매가 되겠거니! 생각하지만 실제는 그렇지 않음을 많이 접하지 않습니까! (저도 아이가 셋이고 어린 막내가 있어서 아직도 고민합니다!)

인터넷에서 저렴하게 구입하는 자재들의 대다수는 그런 성능을 만족 시키지 못하는 상품들이 즐비합니다. 


바로 이런 점을 간과하여서는 안된다는 것입니다.!


출처: LG하우시스 샘플북 자료를 인용합니다.


단순히 이런 문구가 들어간다고 친환경일리는 없겠죠! 절대!


출처: LG하우시스 샘플북 자료를 인용합니다.


위와 같은 각 시험성적서들을 제조사 홈페이지나 샘플북에서 추가로 확인해볼 수 있고 제조사에 요청을 할 수 있습니다.!


방염제품과 비방염제품을 여기서 구분시키고 있는데

영상하나 보고가시죠!

<한국소방산업기술원>방염과 비방염 필름의 비교시험 동영상


공공시설이나 다중시설 상업공간에 인테리어 필름이 마감재로 사용이 되면 방염제품을 사용해야하는 소방법의 법적근거가 있어 필수 인것이고, 일반 소비자의 주거공간에선 방염제품의 사용이 법적 강제사항이 아니긴 합니다! 


만약 소비자 입장에서 화재확산을 늦추는 방염기능이 있는 제품으로 대비하셔야겠다 생각하면 방염제품을 선택하시어 사용하시면 되십니다. 단, 방염제품은 비방염제품보다 가격면에서 더 비싸므로 사전에 알고 주머니 사정도 확인하시고 계산기도 두드려 보셔야 합니다.!^^


샘플북(LG인 경우이고...타사는 조금 차이가 있긴한데 확인하시는 방법은 비슷합니다) 목록페이지에서 방염과/비방염 제품이 모두 생산되는 경우는 *이 붙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죽어도 난 방염이 생산안되는 그 필름을 써야겠다하시면 주문생산이 아닌 관계로 비방염 필름을 사다가 외부에서 방염처리 의뢰를 하는 경우도 볼 수 있긴합니다. 돈이 좀 필요합니다.!


참고로 방염제품으로 생산된 필름은 필름 표면에 방염딱지라고 해서 50m 한롤에 15m 간격으로 스티커들이 하나씩 부착되어 있습니다. 참고하시구요!


지루할 정도로 길게 써내려갔네요! 다들 저보고 지루한 넘이라고 합니다.!

재미는 없지만 알아두시면 좋아요!!!!^^ 제 사전에는 그렇게 써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